아이들에게 유튜브는 그만! | 휴대용 DVD 플레이어

2018. 4. 12. 00:06생활의 지혜/생활의 팁

반응형

타고난 디지털 세대 답게 어른들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유튜브만 있다면 하루 종일이라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이들입니다. 과거 TV가 등장해 미국에서 범죄율이 증가한 것처럼(책 <슈퍼 괴짜경제학> 중에서. 골치아픈 육아보다 손쉬운 TV시청 허락, 사회성 발달 지체 등) 우리 아이들이 자랐을 때 또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우려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쉽진 않지만 스마트폰 이용 시간(유튜브 시청, 전투 게임 등)을 줄이고 학습용 DVD 시청을 장려하기 위해 코스트코 양재점에서 휴대용 DVD 플레이어를 구매했습니다.



코스트코 설립자 짐 시네갈 회장은 2011년 은퇴후 인터뷰에서 "한국은 정말 환상적"이라며, 가장 매출이 높은 지점이 "한국에 있으며 생각만 해도 (너무 좋아서) 눈물이 난다"고 했습니다. 바로 양재점을 두고 한 말이죠.



1호기가 어렸을 때부터 눈여겨 봤지만 막상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았는데, 드디어 영입하게 되었네요. 그만큼 스마트폰에 대한 태도에서도 1호기와 2호기 사이에 커다란 세대 차이가 존재합니다.



화이트(안쪽은 블랙)과 핑크(안쪽은 화이트) 색상중 취향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핑크가 조금 더 예쁩니다. 브랜드가 익숙하지 않은 'TKDS'입니다. 검색해보니 국내 전문업체네요.



코스트코가 묻지마 교환-환불 정책을 갖고 있기 때문에 AS 걱정은 안하는 편이지만 혹시 모르니 홈페이지 정보를 등록해 놓겠습니다.


모델명 : DVD-10900D

주요스펙

- 10'1" LED 백라이트 (해상도 1024x600)

- MKV, MP4 1280x720 파일 무인코딩 재생

- FAT32, NTFS, exFAT 파일 시스템 (4GB 이상 NTFS 파일도 인식. 단, 128GB까지)

- AC어댑터 차량용 시거잭(DC) 전원

- LCD 회전(시계방향 180˚, 반시계방향 90˚)

- 차량거치대 포함(뒷좌석 아이들이 이동중 시청할 수 있음)



<고객센터>

전화 : 1588-2157

팩스 : 031-373-2944

주소 : 경기도 평책시 진위면 가곡4길 36-21

홈페이지 : www.tkds.co.kr


아이들 외에도 어학 학습용으로도 유용합니다. 캠핑장은 말할 것도 없구요. 다만, 소리가 좀 작은 편인게 아쉽네요. 스피커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까 그 정도 불편은 감수할 정도로 '가성비'가 특히 좋은 제품입니다. 그외 밝기 조절이 안되기 때문에 야간에 보는 것은 비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