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한민국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기준)
2024. 10. 17. 18:10ㆍ생활의 지혜/마케팅
반응형
국내 3대 광고회사는..
제일기획, 이노션, HSAD입니다.
이들이 전체 광고 물량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일기획은 삼성, 이노션은 현대차, HSAD는 LG, 대홍기획은 롯데 그룹을 등에 업고 있습니다.
매체별 취급액을 보면 인쇄와 온라인/모바일 매체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상파TV 취급액은 2022년 3조300억원에서 2023년 3조3043억원으로 9% 가량 늘었지만 종편·케이블, 라디오 등의 부분이 줄어들었네요.
확실히 기존 레거시 미디어에서 온라인/모바일로 빠르게 갈아타고 있는 현상입니다.
반응형
'생활의 지혜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유행할 컬러는? ‘Peach Fuzz’ (0) | 2024.01.19 |
---|---|
2024년 마케팅 실무 트렌트 (3) | 2024.01.09 |
'이러다 기업이 망한다'는 보수 언론에 답하는 짤 (0) | 2021.02.18 |
직장인 연말정산 필수템 | 납세자 연맹 (0) | 2019.01.21 |
숙취해소와 눈 건강에 좋은 다슬기 | 서오릉 메카 다슬기 (0) | 2019.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