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OTP 무료 발급 후기 | NH투자증권 QV테이블 체크카드

2017. 12. 14. 12:54생활의 지혜/생활의 팁

반응형

작성일 : 2017.11.13



<이미지 출처 : Unsplash>


지난주 입동(11/7. 화)이 지난후 하루가 다르게 겨울이 바짝 다가온 것 같네요. 11월 첫주 다녀온 캠핑에서 토큰형 OTP 액정이 깨져버렸습니다.


<이미지 출처 : 우체국 블로그>


배터리 방전으로 교체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았는데, 수수료 5천원(\5,000)을 내면서 재발급 받아야하나 잠시 고민했습니다.


카카오뱅크, Finnq, TOSS처럼 앱 기반으로 OTP 없이 거래가 가능한 금융 상품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고민해 보았으나 거래 상대방의 편의를 고려해 접었습니다.


다음 검토 대상은 KB국민카드의 변신의 귀재 알파원 카드!


알파원 카드에 기존 보유한 KB카드를 등록시켜서 카드 긁을때 해당 거래처에서 최적/최고의 혜택을 주는 카드로 변신시켜 결제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ex. 주유소에서는 주유할인카드로, 커피전문점에서는 커피 할인 카드로 변신...) 

<이미지 출처 : KB국민카드>


요즘 나오는 알파원 카드는 스마트 OTP 기능이 부여되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일회용 OTP 번호가 스마트폰에 생성됩니다. (NFC 기능 사용)

이미 KB굴비, 아니 국민카드 회원이라 알파원 카드 추가발급(비 OPT 알파원도 이미 보유)이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OTP 기능 등록을 위해선 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이 필수인데, 저런.. 창구 직원분도 잘 모르십니다;;;


무튼 막상 사용해보니 도무지 OTP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검색해보니 NFC를 이용한 서비스는(버스 카드 등) 인식률이 처참한 수준으로, 제대로 이용하기 어렵겠더군요.

카드 결제일이 얼마 남지 않아 마음은 급한데 뚱뚱이 토큰형은 맘에 들지 않고..


다음 검색 레이더에 등장한 녀석은 카카오뱅크의 카드형 OTP입니다.

<이미지 출처 : 디지털데일리 기사>



카카오뱅크와 체크카드에서 보여준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발급비 일만원(\10,000)을 순식간에 이체할 뻔 했습니다.


그래도 혹시 무료로 OPT카드를 발급하는 행사가 있을까 싶어 검색해보니, 똭! NH투자증권에서 카드형 OTP를 무료로 발급해주고 있었습니다!!


K뱅크나 카카오뱅크 등 혁신적인 금융서비스가 선보일수록 기존 금융사의 서비스도 함께 좋아지는 추세라서 빠른 변화에 적응하기 쉽지 않습니다. (갓직히 그동안 얼마나 쉽게 사업한 겁니꽈??)


요즘 세상 바쁜 일도 많은데 언제 지점에 찾아갑니까?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하고 바로 OPT 겸용 체크카드 무료로 발급신청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애플은 몰라요;;;)


1. NH투자증권 QV Branch 앱 설치

본인 확인, 신분증 확인 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는 아직 신청하지 말고 건너뛰세요.


2. NH투자증권 QV MTS 앱 설치

 뱅킹/계좌정보 메뉴에서 QV TABLE 체크카드(OPT결합형) 발급을 신청합니다.

매일 11:30~13:30에 결제한 식비를 20% 할인(건당 3천원 한도) 해주기 때문에 쏠쏠한 카드입니다. (막상 구내 식당을 이용하기 때문에 쓸 일이 없는건 함정)

체크카드인걸 감안하면 혜택도 괜찮은 편입니다.


자, 이제 OTP 결합형 체크카드  실물을 보실까요?

오른쪽 아래부분에 press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면 위쪽 창에 1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됩니다.


2017년을 되돌아보니 너무 많은 금융 기관과 거래하고 있어서, 연말정산 준비겸 살생부를 또 한번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연말까지 발급 예정이라고 하니 부지런히 앱 다운로드 받고, 체크카드 발급해서 혜택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