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 세계선수권 | 사상 최초 동메달 획득!

2019. 3. 26. 11:31스포츠/일반

반응형

팀 김민지(춘천시청)가 시니어 데뷔 시즌에서 세계선수권 3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모두 99년생 ㄷㄷㄷ)


세계선수권 메달은 한국 컬링 사상 최초입니다.

(기존 경기도청 팀이 출전해 4위에 입상. 2012년, 2014년)


4강전에서 스위스에 아쉽게 패한 대표팀은 3,4위전에서 일본에 짜릿한 승리를 거두면서 3위에 올랐습니다. 



스위스는 결승에서 최강 스웨덴에 연장 접전 끝에 승리하며 금메달을 획득했네요. 스웨덴은 올스타에 3명 올린 것으로 아쉬운 마음을 달래야겠네요.


올 시즌 팀 김민지의 기록은 정말 놀랍습니다.


아시아-태평양 컬링선수권 금메달

월드컵 2차 은메달

월드컵 3차 금메달

동계유니버시아드 은메달

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


팀 킴, 컬스데이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컬링 인기를 높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컬링 주요 대회 일정


4월 | 챔피언스 컵@캐나다 사스카툰 (링크)


올 시즌 마지막 그랜드 슬램 대회인 챔피언스 컵입니다. (그랜드 슬램 대회는 7개) 

세계선수권보다 우승하기 어렵다는 대회입니다.

팀 김민지는 아시아-태평양 선수권 우승팀 자격으로 출전하며, 캐나다 팀 위주로 인터넷 방송이 예상됩니다.


5월 | 컬링 월드컵 그랜드 파이널@중국 (링크)

올 시즌 새롭게 런칭한 월드컵 시리즈의 파이널 대회입니다.

팀 김민지, 팀 제니퍼 존스, 팀 후지사와 사츠키, 팀 하셀보리, 팀 안나 시도로바, 중국팀이 출전합니다.

유튜브에서 중국, 일본 팀 위주로 중계할 것으로 보이네요.


5월 | Arctic 컵@러시아 (링크)

컬링 월드 투어 시즌 마지막 대회입니다. 러시아 쪽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원조 팀 킴이 초청 받았다는데 관련 기사는 찾기 어렵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