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고마워_러시아 월드컵 조편성 결과

2017. 12. 7. 13:10스포츠/축구

반응형

<이미지 출처 : FIFA 홈페이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이 막을 내렸습니다. 우리나라는 독일, 멕시코, 스웨덴과 F조에 배정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잠을 설쳐가며 기대한 결과치고는 아쉽네요.

FIFA 랭킹에 따라 배분한 4시드에 속한 약팀이기 때문에 어차피 우리보다 약팀을 만날 가능성은 거의 없었지만, 막상 쉽지 않은 대진표를 받게되었습니다.

최강 독일(지난 대회 챔피언, 결승전에서 브라질 홈 관중들이 흘린 눈물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에게 조별 예선 탈락의 핑계를 댈 수 있으니, 고맙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아래는 영국 가디언지가 예상한 조별 예선 난이도입니다..

Predictions take into account an ‘upset’ percentage based on previous matches.

2번 시드 최강자 스페인이 배정된 B조를 죽음의 조로 손꼽았네요. 이란이 FIFA 랭킹이 높아 3번 시드이긴 하지만 죽음의 조로 평가받을 줄이야 ㅎㅎ

하위팀의 반란(upset) 가능성을 기초로 예측한 것이라, 포르투갈이 스페인에 잡힐 가능성이 높아서 그런 것이겠죠.

가장 꿀조는 역시 개최국 러시아가 배정된 A조, 우루과이와 살라 원맨팀 이집트가 무난히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측했나 봅니다.

일본은 FIFA와 어떤 커넥션이 있기에 매번 이리도 조추첨 결과가 좋은지, 물론 우리와 비슷한 속도로 탈락할 것으로 강력히 예상되지만 말이죠.


월드컵 조별 경기 일정 (한국시각)

6/18(월) 밤 9시 한국 vs 스웨덴

6/24(일) 밤 12시 한국 vs 멕시코

6/27(수) 밤 11시 한국 vs 독일

치킨 많이 팔리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