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소비 방지용 적금이 목돈이 된다면? | SC제일은행

2018. 4. 17. 11:35생활의 지혜/생활의 팁

반응형

부자 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첫걸음은 지출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득은 마음대로 조절하기 어렵기 때문에 관리 가능한 것은 지출일 뿐이죠.

통제한 지출로 조금씩 자투리 자산을 모아서 종잣돈(시드머니)을 만들면 비로소 고수익 상품(금융, 부동산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자산을 불릴 수 있게 됩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도 적금 상품을 먼저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적금으로 인해 과소비를 방지하는 효과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만기가 되면 종잣돈이 생기는 것은 덤이죠.


적금 가입 => 가처분 소득 감소 => 강제로 아껴쓰게 된다 => 만기에 종잣돈이 생긴다


SC제일은행과 거래를 시작하며 '부자 되는 적금 세트'를 가입했습니다. 필요한 금융 상품을 세트로 가입하면 추가로 현금을 캐시백 해주는 좋은 상품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저는 퍼스트가계적금 10만원, 12개월 상품과 신용카드 30만원 사용에 도전했습니다.



조건 1 : 적금 월 10만원 이상 연간 12회 입금

조건 2 : 신용카드 월 사용액 30만원 or 적금 만기까지 360만원 이상 사용


신용카드 혜택 조건이 월 30만원이기 때문에 조건 1, 2 모두 가볍게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4.2%에 해당하는(지금은 상단 이미지를 보니 3.4%네요) 추가 현금이 캐시백되었습니다. 최소 통닭은 시켜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