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연말정산 필수템 | 납세자 연맹

2019. 1. 21. 12:56생활의 지혜/마케팅

반응형

드디어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추수감사절(블랙프라이데이)~성탄절~설날로 이어지는 연말연시 과소비 시즌을, 쉽고 간편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로 견뎌온 직장인들에겐 단비 같은 소식입니다. (광고 아닙니다;;;)



올해 역시 한국납세자연맹에서 제공하는 '맞벌이 부부 절세 계산기'를 통해 부양가족을 누구에게 몰아줄 것인지 시뮬레이션해보았습니다.


2018년에는 높은 분께서 보너스를 받으셨기 때문에, 부양가족을 모두 몰아드렸습니다. 2017년에 비해 최종 납부 세액에서 75만원 차이가 나네요. 

즉, 귀찮아서 2017년대로 진행하는 것에 비해 약 1시간 투자해서 75만원을 절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이득 ㅋㅋ



납세자연맹에선 연봉탐색기를 발표하며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정확도는 낮을 수 밖에 없겠지만, 소득공제한도 금액이나 세액공제한도 등의 기본 정보뿐 아니라 소득공제를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등 사용팁을 제공하고 있으니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2014년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 대신 세액공제를 도입하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세금폭탄을 맞았습니다!!

권리 위에 잠자고 있으면 법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부디 연말정산의 기초 개념을 익히셔서(1시간 투자하면 수십년 써먹는 지식입니다) 정부가 손쉽게 주무르지 못하는 납세자가 됩시다.


연말정산 많이 돌려 받기 TIP


- 매월 120%를 낸다 : 미리 많이 냈기 때문에 많이 돌려받는다. 이자소득 측면에선 손해지만, 비자금이라면 횡재!

- 부양가족 : 취지 자체가 근로자의 소득으로 가족을 부양한 부분을 감안해서 세금을 줄이는 것이므로 절세 위한 필수!

- 공제문턱 : 연봉 3% 이상(의료비) 등 최소 사용액을 넘겨야 한다

- 최대한도 : 혜택 한도를 채운 항목은 의미가 없으니 다른 부양가족에게 넘긴다 (ex. 보장성 보험 등)

- 납세자연맹 계산기로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최저 결정세액 조건대로 연말정산한다


P.S. 20년 만에 처음으로 추가 납부하네요. 높은 분께서 긴급 자금을 지원해주시겠죠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