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남자 컬링이다 | 세계컬링선수권 개막

2018. 3. 30. 17:15스포츠/일반

반응형

평창 동계올림픽(은메달)과 세계컬링선수권(5위)에서 맹활약하며 국민적 인기를 얻은 여자 컬링대표팀에 이어 이번엔 남자 컬링대표팀이 2018 세계컬링선수권대회에 출격합니다.

대표팀은 한국시각으로 4월 1일(일)~9일(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펼쳐지는 세계선수권에 출전하기 위해 28일 출국했습니다.



장소 : 미국 라스베가스

일정 : 4월1일(일)~9일(일) * 한국시각

참가국 : 13개국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7위에 오른 대표팀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컬링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면서 출전권을 따냈으며 이번이 세계선수권 데뷔 무대입니다. 스킵 김창민, 서드 성세현, 세컨 오은수, 리드 이기복, 후보 김민찬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올림픽에서 평소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다며 선전을 다짐했습니다.


 참가국

참가국은 우리나라와 스웨덴(올림픽 은메달),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노르웨이, 러시아, 스코틀랜드, 스위스,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모두 13개국입니다.


올림픽에 이어 개최되는 세계선수권대회라서 각 나라에서 대표팀을 선발할 때 에이스 팀들은 올림픽 대표 선발전에, 랭킹이 낮은 팀은 세계선수권 대표 선발전을 목표로 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도 여자 대회처럼 출전 팀들의 랭킹은 상대적으로 낮고, 세계선수권에 처음 출전하는 팀들도 많습니다. 즉, 우리 대표팀이 6강 이상의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이죠.


출전 팀을 랭킹 순서대로 보면 스웨덴(1위), 캐나다(2위, 지난해 세계선수권 우승), 스코틀랜드(7위), 대한민국(13위), 중국(16위), 노르웨이(19위), 미국(21위), 스위스(34위), 독일(42위), 이탈리아(49위), 네덜란드(50위), 러시아(141위), 일본(일본 선발전에서 깜짝 우승. 랭킹 자료가 없나 봅니다;;)


 대회 진행 방식

여자 대회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어 예선 풀리그(라운드로빈) 결과, 상위 6개팀을 선발합니다. 예선 1위 팀은 준결승 뒷경기에 직행, 예선 2위 팀은 준결승 앞경기에 직행합니다. 예선 3위는 6위와, 4위는 5위와 6강 플레이오프(4강 진출전)을 갖게 됩니다. 플레이오프 통과 팀중 예선 순위가 높은 팀이 예선 2위 팀과, 낮은 팀이 1위 팀과 준결승을 펼쳐 예선 1위에게 유리한 조건을 부여합니다.


 대회 일정 및 중계방송

세계컬링연맹 홈페이지에 일정이 안내되어 있어 제가 한국시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회색은 세계컬링연맹에서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경기입니다. 분홍색은 SBS스포츠가 생중계하는 경기입니다. 


4/2(월) 02시~ 일본 vs 한국 | 00:30부터 시작 but, 축구 첼시 vs 토트넘(손흥민) 끝나고 연결

4/2(월) 05:30~ 한국 vs 미국

4/4(수) 00:30~ 한국 vs 캐나다


새벽 경기라서 TV로 시청하기 어려운 분들은 유튜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로고 클릭)


다시 한번,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