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 3일째 3연승 후 2연패 | 남자 컬링 세계선수권

2018. 4. 3. 18:38스포츠/일반

반응형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펼쳐지고 있는 2018 남자 컬링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대표팀은 3연승 후 내리 2연패를 당하며 중간순위 5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대회는 올림픽 직후 개최되는 세계선수권대회라서 각 나라의 최정예 올림픽 팀이 그대로 출전하기 보다는(한국, 스웨덴 등) 신예급 팀들이 많이 출전하고 있기 때문에 예선에서 6위 이내에 들어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선 풀리그 Day1~3


대표팀은 대회 첫날 1세션에서 네덜란드를 맞아 7:4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8~10엔드에서 4득점하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네요.


대회 2일째 3세션에서 대표팀은 일본과 숙명의 라이벌전을 펼쳤습니다. TV로 중계된 경기에서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비교적 손쉬운 승리를 거뒀습니다.


대표팀(랭킹 13위)은 대회 2일째 4세션에서 미국(21위)을 맞아 예선을 통과하기 위한 중요한 일전을 치렀습니다. 역시 9~10엔드에서 역전승을 거뒀네요.


3일째 7세션에서 역시 TOP6 자리를 놓고 경쟁할 중국(16위)을 맞은 대표팀은 아쉽게 경기를 내주며 3연승후 첫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어진 8세션에서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스웨덴을 만난 대표팀은 설욕을 노리며 팽팽한 경기를 펼쳤으나, 10엔드에서 1실점하며 아쉬운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로써 대표팀은 3승 2패로 공동 5위에 자리했습니다.


5전 전승을 기록한 스웨덴이 1위에 올라 있으며, 중위권은 서로 물고 물리는 혼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6위 이내를 목표로 경쟁할 스코틀랜드, 노르웨이와의 경기가 중요하겠습니다.


 대회 일정 및 중계방송


4/3(화) 밤 12:20 대한민국 vs 캐나다 | SBS스포츠 생중계


아쉽게도 이후 TV 중계 일정은 없네요. 준결승에 진출하면 SBS스포츠가 중계해줄테니 유튜브로 남은 예선 경기를 보며 응원해야겠습니다. (유튜브에도 한국 경기 중계는 없고, 다른 나라 경기를 중계하면서 엔드별 마지막 스톤을 한번씩 보여줍니다.)


 (로고 클릭)

반응형